티스토리 뷰



차를 구매하기 위해서 알아보시면 차종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져있는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요한건 휘발유와 경유인데요. 그 외에도 LPG차량이있다는건 다들 아실거에요. lpg는 휘발유랑 경유에 비해서 연료가 훨씬 저렴하기에 연비가 참 좋은편인데요.



연료가 저렴하여 연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lpg차량은 사실 아무나 탈 수 있는 차가 아니랍니다. 일반인이 쉽게 구매할 수 있는게 아니고 복지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장애인 혹은 국가유공자에서 상이등급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최근에 법이 바뀌게 되면서 이제는 lpg 차량 일반인 구입가능 하게 되었따고 합니다. 모든차량이 가능한건 아니구요 최초등록한일에서 5년이 지나게 된 lpg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는이야기입니다. 즉, 중고차량만 구입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구입시기가 5년 이후의 차량이다보니깐 새것보다는 중고차량으로 거래를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거래할때도 lpg차량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요즘에 일반인 구입가능 폭이 넓어지게 되면서 차량을 등록하고나서 3년이 지나고 나서 구입을 할 수 있게 규제가 변할 수 있다고 하네요.



lpg차량을 구입하실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분들이라면 보다 더 상태좋은 차량을 구입할 수 있기때문에 좋은 소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인기도 많아지게 되겠지요?




연료가 싼 만큼 아무래도 영업용 차량인 렌트카나 택시에 대해서 한정적이였지만 차종의 종류도 다양하지 않았기때문에 고민도 하셨을태지만 차량도 5인승이하의 RV로도 확대가 된다고 하니까 앞으로는 lpg차량 일반인 구입가능의 폭도 넓고 다양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디젤과 휘발유차량이랑 비교했을때 lpg 차량의 장단점도 있기 마련입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친환경적이며 연료계통의 수명이 길다는점이였습니다. 단점으로는 충전소가 적은편이며 휘발류차량에 비해서 힘이 조금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덕을 올라갈때도 힘이 조금 부족한면이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차량의기술도 많이 발달되어 이러한 문제는 사실상 많이 개선되었다고 보입니다. 디젤이나 가솔린차량은 진동이나 소음이크고 차량가격도 비싸고 탄소배출량도 높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게 바로 lpg차량이지 않을까 싶어요. 



요즘에는 아반떼나 기아의 K3,k5등 k시리즈등도 lpg차량이 출시되고 있으니 일반인 구입가능 폭도 넓어지게 되어서 확실히 좋은점이 많긴한거 같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아무래도 저렴한 연료가 한몫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미래를 바라본다면 친환경적이라는것도 굉장히 좋은점으로 작용될것이구요!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만 살 수 있다고 생각했던 lpg차량. 아직까지 새차를 일반인이 사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상태좋은 중고차량을 구입할 수 있게 개선된다면 더 좋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상 lpg차량 일반인 구입가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장단점도 있으니 차량구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꼭 필히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