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오늘은 홈택스를 통해서 세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이던지 혹은 법인사업지이던지간에 홈택스를 통하면 아주 손쉽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홈택스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시면 아주 쉽게 점속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해서 조회/ 발급 메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조회/발급 메뉴에 오면 전자세금계산서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발급을 눌러서 건별발급을 해주시면 됩니다. 건별발급은 1건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는것입니다. 다건발행이나 수정발행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실수로 잘못 기재한경우는 수정발급을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일괄발급의 경우는 많은곳을 한번에 발급하는 세금계산서를 말하는데 100건이 넘는경우는 일괄발급(100건이상)을 눌러서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하나하나 할필요없이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건별발급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같이 공급자와 공급받는자에 대한 칸이 나옵니다. 필수적으로 입력해야하는것은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 성명입니다. 성명은 대표자 성명을 뜻하며 3가지는 전자세금계산서에 꼭 기입되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날짜와 품목 그리고 수량와 공급가액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공급가액을 작성하시면 세액이 10% 자동계산되어 나오며 합계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으로는 청구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계산서로 발행하실분은 상단에서 계산서(면세)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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