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정말 여러가지의 문서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직증명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재직증명서란 직장에 잘 다니고 있다는것을 증명하는문서로 별도의 양식은 없으며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문서중 하나입니다. 요구하는곳은 금융기관이나 이직하는 회사등에서 요구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주기도 하는데 회사에서 발급을 거부하거나 혹은 상황상 회사측에서 발급을 못한다면 이때 대체할 수 있는 문서가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입니다. 입사와 동시에 우리는 4대보험을 가입하기 때문입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받기 위해선 국민연금공단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검색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은 물론이며 연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국민연금공단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메뉴가있습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자주찾는민원서비스는 국민연금공단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뉴를 모아두었습니다. 개인서비스에 보시면 가입내역증명/발급 메뉴가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가입내역을 조회해보거나 4대보험을 간단하게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가입증명/발급을 누르면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개인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사업장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해당업무를 보실 수 없습니다.
설치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뒤 개인로그인에서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재직증명서도 있지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도 재직증명서로 대체될 수 있다는 사실 참고하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종보통에서 1종보통으로 (0) | 2019.07.20 |
---|---|
전기요금 계산 방법 확인 (0) | 2019.07.17 |
여권발급 서류 준비물 (0) | 2019.06.24 |
홈택스 공인인증서 등록 발급 안떠요 해결법 (0) | 2019.06.21 |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0) | 2019.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