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에는 탄수화물과 및 지방, 단백질을 비롯해서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칼륨 등 좋은 성분들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는 완전 식품입니다. 하지만 이 달걀에도 부족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비타민c와 식이섬유입니다. 이를 채워주는 동시에 효능과 흡수율을 높여주는 식품과 함께 드시게 된다면 훨씬 더 좋아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달걀과 함께 드시게 되면 효능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식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부추입니다. 부추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몸을 따뜻 하게 해주면서 정력에 좋다고 많이들 알려져 있죠 달걀과 부추가 만나게 되면 몸의 기혈을 풀어주고 통증을 멈추게 하여 신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두번째는 피망입니다. 피망에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 모두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서로 보완해 줄 수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달걀과 피망을 함께 조리하게 되면 맛과 영양 그리고 색감까지 모두 잡을 수 있어서 일석 삼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겠죠.
세번째는 토마토입니다. 토마토에는 항암 효과가 탁월한 라이코펜이라고 하는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져 있는데요.
열을 가해 조리하게 되면 흡수율이 다섯 배나 높아질 수가 있어서 달걀과 함께 조리해서 드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네번째로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고구마와 브로커리를 달걀과 함께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동시에 우리의 장 운동에 도움을 주어서 달걀에 부족한 식이섬유는 채워주고 브로커리나 고구마에 부족한 단백질은 달걀이 채워주기 때문에 서로 좋은 궁합이 될 수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치즈입니다. 달걀은 유제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칼슘이 부족한 편입니다. 치즈는 유산균이 발효되면서 우유에 비해서 단백질은 약 7배 칼슘은 약 5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달걀을 치즈와 함께 섭취하시게 되면 서로의 영양을 보완해 주고요 영양학적으로 아주 좋은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사과입니다. 사과 속에 우르솔산이 운동 중 근육을 강화시켜주고요 삶은 달걀을 먹은 후 사과를 곁들이게 되면요.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서 소화 흡수를 돕고요 배변 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은 아보카도입니다. 달걀에 없는 비타민 b2 b6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해서 달걀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 식품입니다.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혈액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좋다고 해가지고 아보카도 유도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