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무직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진달리 2019. 5. 22. 21:21



무직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5월달은 근로장려금 신청하는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직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무직이신분들중에서도 나도 근로 장려금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시는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쉽게도 무직자는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근로장려금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 장려금은 열심히 일하지만 소득이 적은분들에게 지원해주는 소득지원제도입니다. 이런 이유로 소득이 없는 무직자분들은 받을 수 없습니다. 왜냐? 일을 하는 조건이 깔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무직자가 아닌분들중에서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더 말씀드리자면 가구원요건에 해당이 되는분들이여야 합니다. 가구는 단독가구, 홑벌이가구, 맞벌이가구가 있습니다.




해당 가구들은 총소득요건 기준에 맞아야 합니다. 기준치로 제공하는 금액보다 미만이여야 합니다. 단독가구의 경우는 2천만원 미만의 소득이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재산요건도 있습니다. 총 재산의 합은 2억 이하여야 하며 부채는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전세보증금도 재산에 포함되는부분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는다면 신청자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