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분들이 이용하는 은행 중 하나인 농협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농협 공인인증센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에 대한 업무를 전반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발급이나 재발급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시면 좌측 상단에 로그인과 공인인증센터 메뉴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누르시면 인증서와 관련된 업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발급도 가능하며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또는 타행이나 타기관의 인증서 등록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복사와 갱신, 폐기도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인증서는 스마트폰 유심에 인증서를 저장하는 서비스입니다.
인증서복사는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또는 스마트폰에서 pc로 복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모바일어플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업무를 보시는분들은 꼭 필요하실겁니다. 응용프로그램 설치하시고 인증서복사 메뉴 진행하시면 복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인증서도 컴퓨터로 옮길 수 있습니다.
신규발급과 재발급은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구분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은행/보험용 인증서 (무료)
2.범용 공인인증서 (4,400원)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용도에 맞게 선택한 뒤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범용인증서는 발급일로부터 1년안에 재발급을 받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하신 후 마지막으로 보안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보안카드로 설정하신분은 보안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otp로 설정하신분들은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받으시면 어디서든 편하게 핸드폰으로 은행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은행업무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직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0) | 2019.05.22 |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0) | 2019.05.19 |
개인사업자 종합소득세율표 <2019년> (0) | 2019.05.14 |
미납통행료 납부 조회 (0) | 2019.05.13 |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방법 (0) | 2019.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