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내린 열매라고 불리는 노니는 피부미용이랑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서어서 많은 스타들이 즐겨찾는 음식 중하나입니다. 해외모델인 미란다커가 13년동안 이것을 먹으면서 다이어트에도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노니는 남태평양이 원산지이며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한 열대과일입니다. 무려 이천년동안 만병통치약으로도 사용되어왔는데요. 동의보감에서는 파극천 또는 해파극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이는 기력을 증진시키며 원기를 회복하는 효능을 지닌 약초라는 뜻입니다.
지금까지 노니는 향균성 및 항바이러스성 , 알레르기, 고혈압,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니추출액을 이용한 연구에서 비만호나자중의 72%가 체중감량이 되었으며 고혈압 환자중 87%가 혈압수치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노니의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역할을 하면서 노화방지와 함께 혈관질환을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우면서 혈압도 낮추고 항염기능을 해서 고혈압과 함께 뇌혈관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이내린열매라고 할지라도 드시면 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노니는 칼륨함량이 높아서 신장이나 심장 및 간질환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노니가 혈압 완화에는 도움이 되긴 하지만 이미 고혈압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의료진과 상의 후 섭취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