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주말입니다. 주말 다들 잘 보내셨나요. 어제 토요일은 로또 추첨일이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얼마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첨이 될 거라는 즐거운 상상으로 로또 복권을 구매하시기에 2개 맞으면 얼마 받을지 굉장히 궁금해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사실 많은 분들이 아시는것처럼 로또 당첨 번호는 총 6개이며 6개 모두 맞을경우 1등에 당첨이 됩니다. 1등 당첨금액은 평균적으로 10억이상으로 알고 계십니다. 근데 당첨숫자가 6개이다보니 6개가 다 맞으면 1등이고 5개맞으면 2등 4개맞으면 3등 3개맞으면 4등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5등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틀린 사실입니다. 2등은 5개의 숫자가 아니라 6개의 숫자를 맞춰야 합니다. 1등도 6개인데 무슨소리냐 하실 수 있습니다. 2등의 경우는 당첨번호 6개중에서 5개의 숫자가 맞아야 하며 2등보너스번호도 맞춰야지 2등에 당첨되게 됩니다.
어찌보면 2등 당첨의 경우도 또 하나의 1등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거같습니다. 사실 2등을 왜 이런식으로 하는지는 개인적으로 이해는 가지 않습니다.
로또 당첨 결과는 동해복권 사이트 접속하시면 당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등당첨자의 경우는 6개의숫자중 5개의 숫자와 보너스번호를 맞출경우 2등이 되게 됩니다.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보너스번호가 있기때문에 당첨번호 5개를 맞추게 되면 2등 아니고 3등이 되는것입니다. 3등의 경우는 당첨금액이 약 150만원정도 됩니다. 그리고 4개의 숫자를 맞추면 5만원이며 3개를 맞출경우가 5천원입니다. 결국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사실상 꽝이므로 돈을 날린거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1등 당첨된사람은 18명으로 자동이 10명 수동이 8명이라고 하네요. 자동의 힘도 무시못하는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수동을 선호하는편인데요. 뭐 이것도 다 운이겠지요.
그리고 동행복권에서는 만기도래 2개월이내인 고액 미수령 당첨금 현황도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9월 29일 경기지역에 잠들고 있는 20억이 있는데 1등당첨금을 아직 수령하지 않은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만약에 혹시 경기권 지역에 사시는분들이라면 지갑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로또 당첨 번호 맞으셔서 당첨금을 받게 된다면 지급장소도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1등은 농협은행본점에 방문해야 하며 2등이나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으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4,5등은 일반판매점이나 농협은행에서 수령가능합니다.
그리고 준비물로 1,2,3등은 당첨된복권과 신분증 지참 하셔야 하며 4등과 5등은 당첨된복권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별도의 신분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농협은행 본점은 서대문역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마지막으로 지급기한은 회차 지급 개시일로부터 1년까지라고 합니다. 당첨금은 일시불로 지급하고 있으며 일정부분의 세금을 공제한 뒤에 지급받게 됩니다. 만일 복권을 분실하게 되면 당첨금 지급은 불가하게 됩니다.
훼손된 복권은 원형보존이 되고 컴퓨터가 인식한다면 당첨금 지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로또 당첨 번호 2개 맞으면 얼마 받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0원이라는것 잘 알아두시고 즐거운 로또복권 하시기 바랍니다.